‘부활절’ 날 아침에
본문 바로가기
belief

‘부활절’ 날 아침에

by stingo 2024. 3. 31.

어느 아주머니 한 분이 성경을 열심히 읽고 있었다.
그 곁을 지나기가 송구스러울 정도로 진지하고 근엄한 자세로 몰두한 채 성경을 보고 있었다.
손때로 낡아 보이는 성경책 곳곳에는 붉은 밑줄들이 그어져 있었고,
아주머니는 성경을 읽으면서 때때로 메모도 열심히 하고 있었다.
그러고 보니 오늘이 부활절 날이다. 나는 모르고 있었다.
아내가 아침에 지나가는 말로 귀뜸을 주기는 했다.
그걸 한 귀로 흘려버리고 나는 국회도서관에 와 앉았다.
부활절 아침, 혼자서 성경을 저토록 열심히 읽고있는 아주머니를 보니
뭔가 뜨끔한 생각이 든다.

다니엘, 너는 무엇이고, 너는 누구인가?
You Daniel, what are kind of you, and who are you,?...






#부활절

댓글